인사말
- 반갑습니다. 저는 하나님의 은혜로 채러티침례교회를 섬기고 있는 박선규 목사입니다. 채러티침례교회와 저에게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. 잠시 저의 목회 철학을 나누겠습니다.
목회 철학
- 목사는 성도의 목자장이신 예수님을 본 받아야 합니다 (벧전 5:1-4).
- 목사는 가정을 먼저 잘 돌보고 사랑할 줄 알아야 합니다. 왜냐하면 그것이 목사의 기본 자격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(딤전 3:2-5). 목사에게 있어서 교회 사역은 아내와 자녀들을 돌보지 않는 핑계가 되어선 안됩니다.
- 목사의 주된 역할은 하나님의 양들을 말씀으로 먹이는 것입니다 (행 20:28, 벧전 5:2; 요 21:17). 이를 위해 박선규 목사는 하나님 말씀을 역사적으로 그리고 문법적으로 해석하며 적용을 찾는 강해설교를 추구합니다.
- 목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교회를 세우시기 위해 선물해 주신 직분입니다 (엡 4:11-12)
- 목사는 교회를 사랑해야 합니다. 목사의 사랑은 교회를 위해 고난당하는 것을 기뻐하는 사랑입니다 (골 1:24).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, 목사는 희생에서 경험하는 고통 자체를 기뻐하기보단, 그 희생으로 인해 교회가 얻게 되는 유익을 바라보며 기뻐할 수 있습니다. 마치, 예수님께서 자신 앞에 놓인 기쁨으로 인해 십자가를 견딘 것처럼 말입니다 (히 12:2).
- 목사는 자신이 덜 사랑받는다 할지라도, 기쁘게 교회를 더 사랑해야 합니다 (고후 12:15). 마치, 예수님께서 덜 사랑받으셨을 때, 우리를 더 사랑해 주신 것처럼 말입니다.
박선규 목사는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두 아들을 양육하고 있습니다.